거제시(시장 권민호)는 기존 허가 받은 장소에 한해서만 고정적으로 영업이 가능했던 푸드 트럭을 몇 개의 장소를 정해놓고 옮겨 다니면서 영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푸드 트럭 운영 계획을 수립해 지난 14일 거제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이번에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되는 이동영업 푸드 트럭은 기존 고정영업 운영방식에서 보여줬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이동영업 시행 지침을 마련해 시범 운영하는 사업으로, 현재 경기도 수원시청이 추진 중에 있으며, 거제시도 참여하게 됐다.

공고문에 따르면 이동영업 대상지는 옥포1동 주민센터, 거제시립옥포도서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독봉산 웰빙공원, 거제문화예술회관, 지세포 낚시공원이고 6개 장소에 4대의 푸드 트럭을 모집하며, 취업 애로 청년 및 기초생활수급권자 대상으로 2명, 일반인 2명으로 배정하게 된다.

신청 자격 요건은 공고일 현재, 거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실업 상태에 있는 사람으로 2종 보통 운전면허를 보유한 사람이어야 한다.

모집공고 기간은 14일~ 21일까지고, 신청기간은 24일~26일이며, 24일 현장 설명회를 개최해, 27일 사업계획 발표회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기존의 운영자 선정 방식(공개입찰, 추첨 등)과는 달리 심사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신청자 본인의 사업 계획 발표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인데, 푸드 트럭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업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심사 항목에는 메뉴선정의 적합성, 시장성, 영업성, 신청인의 의지·열정·경험 등이 있으며, 심사를 통해 사업자는 안정적인 영업성을 확보하고 이용자에게는 수준 높은 먹을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시민의 만족도가 향상되리라 기대된다.

한편 거제시는 현재 4대의 푸드 트럭이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이동영업 대상자 4대를 추가하면 모두 8대의 푸드 트럭을 운영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거제시 시민고충처리담당관 규제개혁담당(055-639-3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