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오피스텔 제공 수혜’ 혐의를 받고 있는 전‧현직 국회의원에 대해 다른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으로 최근 알려졌다.

경찰은 지인으로부터 오피스텔을 제공받아 사용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이이재 전 새누리당 의원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다.

경찰은 이 전 의원과 같은 의혹을 받은 새누리당 김한표 의원에게서는 혐의를 입증하지 못해 그를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19대 총선 직후인 2012년 5월 지인 김모(63)씨를 통해 이 전 의원의 지인 이모(59)씨로부터 오피스텔을 제공받아 1년6개월간 사용한 혐의를 받았다.

김 의원은 오피스텔을 직접 사용한 사실은 없었다. 그의 비서 옥모(35)씨가 쓴 것으로 조사됐다. 보증금과 월세 1천760만원은 이씨와 김씨 등이 나눠 부담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김 의원 등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했으나 김 의원이 비서의 오피스텔 사용에 관여한 사실을 입증하지 못했다.

비서 옥 씨에 대해서는 정치자금을 부정수수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경찰에서 "오피스텔 제공을 제안받았지만 거절했고, 김씨와 평소 잘 알던 내 비서가 그에게서 오피스텔을 제공받아 쓴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