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도약의 거제(Change & Jump)

거제시의회 이상문 의원(신현읍 선거구)이 ‘변화와 도약의 거제(Change & Jump)’라는 제목으로 의정보고서를 제작하여 9월 1일에 법적 배포 가능지역인 구 신현읍의 각 가정에 의정보고서를 배포하였다.

총 12페이지의 보고서는 크게 4개의 주제, 즉 경험담, 현재 추진 중인 대규모 시책 소개, 의회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에서 발언한 속기록을 발췌하여 주제별로 정리한 것, 약력 등으로 제작돼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시책에 대하여, 도로망 부문으로 거가대교, 이순신대교, 통영~거제간 고속도로, 진주-거제간 철도, 한일해저터널, 관광시설부문으로 일운 지세포 및 남부 대포 마리나 리조트, 일운 대명콘도 및 하청 메이페어리조트, 고현항 재개발사업, 조선부지확장부문으로 한내농공단지, 임천공업, 녹봉조선, 신우조선, 신해중공업을 소개했다.

의회 속기록을 발췌 정리한 것은 환경기초시설, 교통, 휴양, 도시계획, 관광지, 중장기 계획서에 관련한 것이다.

이 의원은 “앞으로 거제시 의회가 본분을 다하기 위해서는 의원들이 미래에 대한 비젼과 책임감, 판단력을 더욱 키워야 하며, 시민과 언론의 관심과 격려, 따끔한 지적이 계속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의정보고서를 꼼꼼이 읽는다면, 이상문 의원이 거제시 전체의 그림을 그리는 폭넓은 의정 활동을 하였음과 합리적이며 겸손하게, 장기적이고 대국적인 관점에서 맥을 짚어내는 안목과 거제시민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추었음을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