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면(면장 정거룡)은 매년 개최하는 거제섬꽃 축제와 연계해 거제농업개발원에서 거제면사무소에 이르는 1.3km 구간에 국화꽃을 심고 화분 2200개를 설치했다.
국화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면장과 직원들이 직접 나서 봄부터 잡초를 제거하고 물주기, 병해충방제 작업 등 무더운 여름을 더 뜨거운 열정으로 보내며 가을의 절정에서 국화꽃의 향연을 만끽하게 되었다.

사등면 사곡을 지나 거제면 입구에 들어서면 노란 국화꽃들이 관광객을 반갑게 맞이하며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먼저 농업개발원에 들러 꽃과 문화, 그리고 사람이 어우러지는 가을꽃 축제를 즐기고, 국화꽃길을 따라 향기에 취해 걷다 보면 거제향교, 거제전통시장이 차례로 볼거리, 먹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하며 기성관 앞으로 오면 감탄을 부르는 흐드러지게 핀 국화를 한 번 더 만나게 된다.

이번 꽃길 조성은 ‘거제섬꽃 축제’와 더불어 거제면민은 물론 거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심신을 달래주는 청량제 역할과 함께 거제면 명품 거리 조성에도 한 몫을 했다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거룡 면장은 “이렇게 완성된 꽃길을 오가며 행복해 하는 주민들을 보니 봄부터 직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고생한 보람이 있는 것 같다”며 국화향 가득한 거제면을 많이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