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정상화를 위한 고통분담 차원, 정상화 통해 국민 기대에 부응하겠다”

대우조선해양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노력에 사외이사들도 나섰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은 김유식 이사 등 4명의 사외이사가 보수 30%를 반납하며 자구노력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에 지급되는 사외이사들의 11월 보수는 기존 400만원에서 30% 축소된 280만원이 지급된다. 이는 현재 CEO가 반납하고 있는 30%와 같은 수준이다. 대우조선해양 임원들은 지난해 9월부터 20~30%의 급여를 반납해 오고 있으며, 직원들도 올해 7월부터 10~15%의 급여를 반납해 오고 있다.

이에 대해 김유식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장은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고통분담 차원에서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동참하게 되었다.”며 “전 임직원의 이러한 희생과 노력들이 모아져 회사를 빠른 시일 안에 정상화시키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노력으로 지난해와 올해 생산직을 포함하여 약 1,500명의 인력을 희망퇴직으로 구조조정했고, 연월차 소진과 연장근무 축소 등을 통해 인건비 절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지원인력을 직접 생산직으로 전환하고, 비핵심 업무에 대해서는 분사도 추진하는 등 인력구조의 효율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내년에는 전 사무직을 대상으로 1개월 무급 순환휴직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