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는 지난 12일 거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제16기 감성스피치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지도교수인 이창안 교수, 정경옥 교수가 참석하였고, 대학에서는 이화수 원장 및 평생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을 하여 수료식 자리를 빛내 주었다.

감성스피치과정 16기 수료생 대표로는 거제대학교 총동문회장인 윤성원 원우가 기수 회장을 맡아 원우들을 위한 수고와 수업 진행에도 협조를 아끼지 않았으며, 원우들은 지난 10월에 시작하여 12주 과정의 수업을 거친 후, 최종 20여명의 수강생이 수료식을 맞이하게 되었다.

수업으로는 어법의 형태와 원리를 비롯한, 인사말, 3분 스피치, 마음을 얻는 대화법 등으로 구성되어 강의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아울러, 수료식 날에는 12주 동안 배우고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총장배 감성스피치 대회까지 병행하는 행사를 가졌으며, 이날 대회에서는 10여명이 참석하여 대상에는 권기범 원우가, 최우수상에는 이미경 원우가, 우수상에는 유음미 원우가 총장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12주 교육기간 동안 한 번도 결석하지 않은 원우에게는 대학에서 학업열을 높이기 위한 시상을 수여 하는데, 2명의 학우가 열정상을 수상하였다.

거제대학교 감성스피치는 2007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많은 시민들이 수업의 언어 표현에 대한 자신감과 사회인으로써의 관계십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는 수업과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