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제공하기 위하여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5월 29일 시행된‘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기관으로 9세부터 24세의 초·중학교를 유예한 청소년, 고등학교를 제적·퇴학 처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아니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꿈 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학교 복귀 등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고 있다.

아울러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하여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 관계자는“학업중단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민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소외되지 않고,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만9세부터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 및 잠재적 학교 밖 청소년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980/4989)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