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4일 중고등학생 20명으로 구성된 ‘제 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 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임원선출, 조직도 구성과 함께 연간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 및 의견 반영’ ‘시설 및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역할을 수행’ 등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대표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 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민혜원(해성고 2) 위원장은 “1기, 2기에 이어 3기도 청소년운영위원장을 맡게 되어서 좋기도 하고 그만큼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도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 위촉장을 수여한 손윤정 팀장(청소년수련팀)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운영위원 여러분에게 잘 부탁한다는 말을 꼭 하고 싶었다.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청소년문화를 활성화시키고자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 위원들의 밝은 모습에 올 한해가 더욱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4조, 동법 시행령 3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오는 18일에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고현청소년문화의집 639-8184)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