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서일준 거제부시장을 비롯한 농업기술센터와 농·수·축협, 로컬푸드 출하회, 강소농연합회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서일준 부시장은 “지역 전통산업인 농업의 체계적 육성전략을 수립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과 농업생산 기반을 구축하여 농업소득을 창출하자”고 인사말을 했다.

금번 간담회에 참석자들은 지역 농산물 지역 내 소비촉진 방안을 위하여 소비자 기호가 높은 신선 채소류 생산을 확대하고 로컬푸드 기반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신현, 장승포, 일운농협 하나로 마트 와 거제수협 마트 내에 지역 농산물 판매코너 신설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채소류 품목을 확대재배하고 채소류 품목별 작목회와 지역의 농. 수. 축협 간에 계약재배 방안을 논의 하였고 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정책수립에 반영하여 유통비용절감과 농업인 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담당(639-6352)에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