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삼룡초등학교(교장 배경혜)는 지난 13일 학교 정문에서 전교 임원 및 4학년 ~ 6학년 학급임원, 각 학년 대표 교사, 학교폭력전담 경찰관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또한 아침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전교 임원 및 학급 임원들이 교내를 돌면서 ‘학교폭력 멈춰’캠페인을 계속하여 학생들이‘학교폭력 멈춰’운동을 실천하기로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동참한 여러 구성원들은 임원들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구호 선창에 맞추어‘학교폭력을 근절하자’라는 마음을 모아 제창하였다.

그리고 학급에서는 담임교사의 캠페인 결의문 낭독 후 학생 모두 학교폭력 멈춰 서약서를 작성하였다. 또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때 학부모가 함께 모여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어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실시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정다원 학생은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하굣길에서 말다툼을 하거나 폭력을 하는 장면을 보면 큰 소리로 멈춰! 라고 외치기를 꼭 실천할 것이라고 하였다.

삼룡초등학교는 학교폭력과 따돌림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및 인성 교육 실천 주간 운영 등 유사 프로젝트 일정과 연계하여 계속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