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11일 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및 관내 초⁃중등관리자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참석한 영재교육원 입학생 215명은 관내 초등학교 4,5,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중 교사관찰추천과 영재성 검사, 학문적성검사를 통해 선발되었다.

이승열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나라의 발전은 인재 양성에 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주길 바란다.

앞날에 대한 커다란 꿈을 펼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혼자가 아닌 여럿이 협력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끈기 있는 사람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올곧게 자라며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관심도 부탁하였다.

이날 입학식에는 특별히 경남대학교 최호성교수를 초청하여 ‘영재아 학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아홉가지’라는 주제로 영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강시간을 가졌다.

영재성은 단일 수준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성공에는 인지 능력만큼이나 정의적 감성이 필수적이다, 제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소홀하지 않는다, 타고난 재능보다 의도적이고 지속적인 연습이 걸작을 낳는다, 융합과 소통이 힘이다. 등 멀리보고 즐기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를 가질 것을 열강하였다.

초등과학반에 입학한 오량초 황다령 학생은 “과학전담 선생님의 추천으로 영재원에 지원하게 되어 오늘 입학식에도 참석할 수 있었다. 선생님께 감사하고, 여러 학교의 친구들과 다양한 수업을 들으며 나의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입학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11개반 215명의 영재학생들은 앞으로 1년간 토요일 출석수업, 원격수업, 방학중 집중수업, 국내외체험학습, 산출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발휘하여 미래 사회의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