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생활·문화 > 거제대
     
지역산업체와 설계 인재양성 협약 체결
2017년 03월 15일 (수) 23:19:55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

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는 지난 14일 ㈜제드텍(대표 이기한) 등 6개 지역 산업체와 ‘선박설계 실무인재양성을 위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및 취업약정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주요 추진사업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중 하나인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사업은 참여 산업체 등 교육 수요자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교육과정에 따라 학생선발,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공동운영, 취업까지를 해당 산업체와 협력하여 공동 실시하는 사업이다.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교육부는 2017년 4월 말에 이 사업의 참여 대학을 심사해 전국적으로 총 44개 대학을 선발할 예정이다.

거제대학교는 이날 협약한 ㈜제드텍 등 6개 산업체 및 대우조선해양과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협약을 체결하고, 조선해양공학과 3학년 재학생 20명으로 ‘선박설계 실무인재 양성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대우조선해양 등 7개 산업체는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참여 학생들에게 참여 산업체 임직원들의 정규 수업, 현장실습 등 현장 실무를 익힐 기회를 제공하고 졸업 시 약정한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선박설계 실무인재 양성반’에는 대우조선해양과 선박구조설계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제드텍, ㈜디에이치텍, ㈜파인텍, 케이오티㈜, ㈜에스이씨, ㈜GEC 등 총 7개의 산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제드텍 외 5개 산업체는 평균 58명의 사원과 26억원의 연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지역의 중견 산업체들이다

‘선박설계 실무인재양성반」’외에도 거제대학교는 전기공학과와 6개의 지역 산업체가 참여하는 ‘전기의장 실무인재양성반’, 심화과정인 기계조선공학과와 디에스미래기술㈜ 등이 참여하는 ‘조선해양 연구지원인재양성반’, 조선해양공학과와 기계공학과 그리고 해외 산업체인 Transcosmos(일본)가 참여하는 ‘수송기계 글로벌인재양성반’등 총 4개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전영기 총장은 “취업약정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사업은 지역 산업체의 요구 사항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적시 양성하여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금번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계기로 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특화된 지식형 전문인력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제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RSS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