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제1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의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 제12기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된 15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연간계획 수립 및 공유를 통해 관계형성을 및 소속감을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매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와 프로그램 및 시설모니터링,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교류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손윤정 청소년수련팀장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명칭은 가온이다. 가온은 순수우리말로 가운데라는 의미로 ‘세상의 중심·청소년의 중심’이라는 뜻과 ‘어른들과 청소년의 가운데에서 그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라는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시설의 주인으로써 ‘가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청소년을 대표해서 목소리를 높여주고, 활발하게 활동해주었으면 한다.”고 청소년들에게 당부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상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수련시설을 자문·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의 의견이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한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