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생활·문화 > 문화
     
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 접촉 기회 확대
2017년 03월 20일 (월) 23:10:46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찾아가는 문화행사’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신나는 예술여행’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장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예술가들로 구성된 공연팀이 오는 5월 13일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전통악기 공연, 퓨전 공연, 무용 공연 등을 진행하며, 사전 접수를 통해 입장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복권기금으로 진행하고 있는 ‘신나는 예술여행’사업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순회사업으로 광개토 사물놀이 ‘무브먼트 코리아 2’가 선정되어 청소년들에게 사물놀이, 판소리, 비보이, 비트박스가 융합된 퓨전공연을 보여주게 된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거제지역의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 놀이체험의 장을 구축하고자, 청소년어울림한마당, 상상학교(뮤지컬), 교육문화사업, 재능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체육관광부 사업에 선정이 되면서 청소년들에게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거제시 청소년들의 문화형성 기반을 더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거제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RSS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