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한 명의 꿈도 소중히 여기는 일운초등학교(교장 김점숙)는 지난 16일 11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일운교육활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을 품고 꿈을 가꾸는 지혜로운 어린이’를 인간상으로 하는 일운초등학교 교육과정 전반과 특색교육인 진로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 선행학습 예방, 학생평가, 학부모 청렴교육, 학교 폭력 예방 교육 등 학부모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교육공동체의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교육활동 설명회는 오후 3시에 개최를 하여 많은 학부모가 참석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배려하였으며 학교장의 경영 방침 및 2016학년도의 교육실적 등을 비롯하여 교직원 소개, 교육중점, 특색교육 순으로 안내가 되었으며 올해의 학사계획 및 특색과제가 자세하게 소개되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어 좋았고 내 아이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자라날 모습이 기대된다”며 일운초등학교의 교육활동 계획에 만족하였으며, “꿈과 재능을 키우는 진로교육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해 주셔서 고맙고 우리 아이가 바르게 자라도록 꼭 실천하길 바란다”며 당부와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학생 개인 및 학급 경영에 대한 상담활동은 지난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학부모 상담주간을 통하여 학생들의 개성과 성향에 대한 올바른 정보 공유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도움이 되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