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중학교(교장 박선우)는 지난 13일부터 9월 1일까지 1학기 상담주간 및 생명존중교육주간을 운영하였다.

생명존중 교육주간은 새학기 학생들이 겪는 정서적인 어려움 및 스트레스를 조기에 발견하여 개입하고, 학기 초 집중적인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운영된다.

특히, 생명존중 교육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명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생명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은 교내 상담 선호도조사에서 ‘학생들이 들었을 때 가장 기분좋은 말’로 뽑은 말을 적은 쪽지와 행복비타민을 등굣길에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고, 생명존중 표어를 함께 낭독하는 행사로 학생회 및 또래상담반 학생들의 주관으로 실시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등굣길에 예쁘다, 멋지다, 잘한다'는 쪽지와 행복비타민을 받으니 오늘 하루는 행복한 기분이 들 것 같고, 내가 소중한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학교장(교장 김선우)은“학생들이 새학기에 마주하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생명존중교육 및 위기학생 상담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