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명철)는 다가오는 12일 거제시의회의원보궐선거(거제시마선거구)와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에 있어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고 투표율을 제고하기위하여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거제선관위는 9일~ 10일 2일 간을 투표참여 홍보캠페인의 날로 정하고, 9일 제17회 아주동민 웰빙 건강 걷기대회를 이용한 홍보캠페인 , 10일 직장인의 출근시간대을 이용한 홍보캠페인, 10일 전통시장 및 마트를 이용한 홍보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아름다운 선거, 투표장에서 만나요’ 문자 보드판을 이용하여 유권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동시에 직접 사전투표에 대한 안내와 체험을 병행하여 선거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편, 거제시선관위는 얼마 남지 않은 거제시의회의원보궐선거(거제시마선거구)에 많은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당부하였다.

그리고 15일과 16일 양일간에 걸쳐 제19대 대통령선거의 후보자등록이 이루어지고 17일부터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유권자들은 후보자가 내세우는 정책과 공약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