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축산농협(조합장 김수용)은 ‘제12기 거제시축산농협 여성아카데미 개강식’을 지난 5일 거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3층 그라테스홀에서 신입회원 120여명과 여성아카데미 총동창회 임원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거제시축산농협 여성아카데미는 2006년 이후 12년 동안 1,3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지역사회에 환원. 봉사하는 대표적인 여성조직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날 개강식에는 KBS 열린음악회, 미국샌프란시스코 초청공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우수한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는 거제시 대표 합창단인 거제시여성합창단의 공연과 함께 웃음강사 한승완의 ‘웃음 전염병, 웃음으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김수용 조합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여성들의 다양한 사회참여로 리더로서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으며, 여성아카데미가 이 시대의 진정한 주인공인 여성으로서의 만족한 삶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연화 총동창회 회장은 ‘나에게 주어진 현실과 나이에 벽에 부딪혀 좌절하지 말고, 여성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마음 속 깊이 품고 있었던 꿈을 펼쳐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12기 여성아카데미는 이 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주 동안 교양, 건강, 예절, 공예 등 다양한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경남 남해로 떠나는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