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안내

거제도서관(관장 윤선혜)은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전시, 강연,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초청 강사 특강 ‘인문독서와 실용독서’이 열리고 4월 2-4주 토요일에는 ‘2015년 잡지나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15일에는 초등고학년을 대상으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와 22일에는 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 ‘바삭바삭 갈매기를 읽고 책표지로 과자봉지 만들기’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인권으로 주제로 한 도서 ‘인간답게 평등하게 그래서 인권’의 원화전시가 운영 되고 있으며 22일(토) 세계책의 날 행사로 당일 대출자 25명에게 ‘책드림 데이’ 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밖에 ‘청소년 책 함께 읽기’, ‘내 마음이 들리니’ 도서 전시가 자료실 내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1,3주 일요일에는 ‘꿈이 크는 나눔영어’ 와 매주 토요일 2시에는 책읽어주는 할머니들의 ‘동화속으로 떠나요’ 와 2시30분 ‘주말가족영화’ 가 상시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많은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의 날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을 찾아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며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느끼고 독서를 생활화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도서관주간 행사참여나 세부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종합자료실 전(637-631)로 문의
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