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등 150여명 참석

거제교육청(교육장 박찬재)은 지난 16일 거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 단설유치원장, 교육청 전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하반기 공무원행동강령 교육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공무원행동강령의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져 행동강령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함과 동시에 직장내 청렴분위기를 조성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의 강사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윤승욱 서기관이 초빙되었으며 '국가발전과 청렴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2시간 가량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를 통해 윤승욱 서기관은 반부패 청렴정책 패러다임의 변화와 우리나라 청렴의 현주소를 다양한 시각과 풍부한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공직자 인식전환의 필요성을 공감있게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서영순 교육과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확고한 공무원행동강령의 준수로 깨끗한 교직풍토와 투명한 교육행정을 이루어 내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거제교육청은 이날 연수의 참석자들을 통해 각급 학교 및 소속기관별로 전달연수를 실시하고 설문 및 모범사례 등을 취합하여 향후에도 공무원행동강령과 관계된 다양한 연수 및 안내책자 배부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