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등학교(교장 황은숙)는 장승포 농업협동조합에서 지원하는 2017학년도 어린이 농부체험교실을 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목초등학교 교내에 있는 농부체험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어린이 농부 체험교실은 2017년 4월부터 10월까지 지속적으로 다양한 식물들을 재미있게 키우고, 자연의 소중함과 농부의 고마움을 일깨워 진목초 어린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정서순화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교육이다.

진목초등학교는 2016학년도에 이미 학교 사택의 마당 공간을 활용하여 농부체험장을 설치하고 다양한 작물들을 학생들이 직접 길러보고 수확을 해 보았다.

학생들과 학부모의 반응이 좋아 올해에도 다양한 환경에서 자라는 원예식물의 특성과 모양관찰하기, 오이와 가지, 상추와 대파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식물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향을 맡고, 소리를 들으며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맞이 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할 예정이라 의미가 더욱 깊다.

이번 어린이 농부체험교실에서 여러 가지 모종과 씨앗을 심은 6학년 1반 유성혜 학생은 “친구,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밭을 일구고 가꾸어 나간다는 것이 너무 설레고, 여러 가지 식물을 우리가 직접 재배하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키우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진목초등학교 황은숙 교장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작물 및 텃밭 플레이트를 무보수로 지급해주고 작물가꾸기를 통해 인성교육, 생명존중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장승포 농협협동조합에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