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연맹장 공인찬)은 오는  6일 제95회 어린이날 기념 제24회 바다축제 “모두모두 자란다!”란 주제로 도남관광단지 내 특설행사장, 도남만 해상에서 개최한다.(당초 5일에서 6일로 변경됨)

행사는 우리고장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 놀거리를 마련하고 바다와의 친숙한 만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다사랑의 마음과 이를 통한 꿈과 용기와 희망을 심어 주고자 통영시와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이 공동주최하여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문화예술 그룹 온터의 전통타악 및 초록우산 드림합창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열림식, 통영통영소방서 소방정 및 통영해양경비안전서 방제정 축하 방수시범, 방송댄스, 점핑 휘트니스, 익스트림 마살아츠 시범, 팬플롯 공연, 합기도 호신술, 스피닝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바다축제 행사 중 2017. 바다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제15회 어린이 댄싱왕 선발대회, 제15회 어린이 도전 골든벨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경연대회도 진행된다.

행사장 내 한편에서는 어린이 에어바운스 한마당, 페인트볼 사격 체험,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신나는 과학놀이 체험, 캐릭터 인형과 기념촬영 등 다양한 체험장 및 씽씽 모터보트 타기, 크루즈요트 세일링, 신나하고 재미있는 마법성 등 신나는 참여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해양소년단에서는 어린이 안전사고와 미아발생에 대비해 행사장 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미아보호소와 일일보건소, 자원봉사자 급식소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본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연맹 사무처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