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장정은)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자녀의 성격과 학습스타일 완전정복’ 프로그램을 5월 7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 공공기관 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센텀사이언스파크 8층에 위치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대강의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MBTI는 16가지 성격유형을 통해 개인의 성격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심리검사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는 MBTI 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성격을 이해하고 부모로 하여금 자녀의 성격 및 학습·진로 스타일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은 가족구성원들의 성격과 의사소통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소통방법을 찾게 되며, 부모는 자녀의 학습스타일 및 진로유형을 파악하여 자녀에게 맞춤형 학습 및 진로지도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상담복지본부 양미진 본부장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지역 공공기관의 가족 내 긍정적인 가족문화조성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도모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총괄·지원하는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산하의 공공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 미디어중독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 지원과 함께 청소년 정책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상담복지 전문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MBTI를 통한 자녀의 성격과 학습스타일 완전 정복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성격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스타일 및 진로성향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자녀와의 행복한 시간을 원하시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MBTI(Myers & Briggs Type Indicator) 검사란?

MBTI 검사는 심리학자 칼 융의 성격이론을 토대로 만들어진 검사로, 개인의 성격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MBTI 검사는 부모로 하여금 자신의 성격 및 양육방식을 이해하고 자녀의 성격 및 학습·진로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에게 맞춤형 학습 및 진로 코칭과 건강한 부모 자녀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습니다.

❏ 개요

❍ 일시 : 5월 7일(일), 14:00 ~ 17:00

❍ 대상 : 부산지역 공공기관 직원 가족 선착순 20가족

(초등4~6학년/중,고등학교 자녀/배우자)

❍ 장소 : 센텀사이언스파크 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8층 대강의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

일정

내용

일정

내용

14:00 ~ 14:50

- MBTI 검사 실시 및 채점

14:50 ~ 15:00

휴식

15:00 ~ 17:00

- 자녀 학습스타일 및 진로 이해

- 부모와 자녀의 성격기질 이해

-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 방법 이해

 

 ❏ 신청방법

❍ 신청기간 : 4. 21(금) 9:00 ~ 5. 4(목) 18:00

❍ 신청방법 : 전화 및 이메일 접수(051-662-3135, 3132, counselingteam@kyci.or.kr)

❍ 참 가 비 : 무료 (* 소정의 기념품 세트 제공)

❍ 문 의 : 051-662-3135(3132), counselingteam@kyci.or.kr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