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박물관은 KB국민은행과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7년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을 시행하여 6월 말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초등학교·중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 사전 교육과 전시관람, 박물관 내 특화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인류문화유산과 역사적인 산물을 체감할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 관련 교육을 통해 관람 및 체험기회를 부여하여 궁극적으로 문화 향유에 보다 관심을 갖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거제박물관에서는 ‘신라토우 만들기’를 통해 거제의 역사를 배울 수 있고, 박물관에서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신라토우 만들기 체험학습을 통해 신라인의 정신세계와 삶에 대해 배우고, 클레이 점토와 회전 오르골을 활용한 조형기법과 색의 합기법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력과 표현력을 개발할 수 있다.

거제박물관의 ‘신라토우 만들기’ 체험은 ‘2017년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거제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055-687-6790/황윤정 교육사)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