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남신체장애인복지회 거제시지부 (지부장 류진태)에서는 지난 18일(목) 전남 순천시 낙안읍성민속마을 및 선암사에서 2017년 건강 단련 수련회 행사를 성황리에 치루었습니다.

건강 단련 수련회 행사를 통하여 평소 활동성이 적은 장애인들에게 일상 생활에 지친 심신을 단련하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함으로서 사회 재활 및 자립 의욕 형성을 고취시키고 회원들간의 친목을 도모시키는데 행사의 목적이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류진태 지부장을 비롯한 장애를 가진 회원 38명과 봉사자 5명, 총 43명이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평소 걸음이 불편하여 행사 참석이 어려웠던 중증장애인 10명과 장애로 대인기피증을 겪고 있던 많은 재가 및 중증 장애 회원들이 낙안읍성민속마을 및 선암사를 서로 도와가며 두루 관람하면서 옛날 선조들의 살아온 삶의 역사를 배우며 천년 고찰의 장엄함을 가슴에 새겼다.

낙안읍성민속마을 내 체험장에서 옛 선조 각종 생활도구 박물관 체험, 동헌 곤장 맞기, 손수건 염색하기, 궁중한복(왕, 왕비, 후궁, 세자빈)입어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직접 해 봄으로서 매우 신나고 흡족해하였으며 비록 조금씩 다른 장애를 가졌지만 손을 잡아주거나 휠체어를 함께 밀어주는 등 서로 도와가며 3시간여동안 관람을 완성함으로서 자연스러운 교류로 따뜻한 동지애를 향상시키게 되었습니다.

2018년도 수련회 행사에서는 각종 보장기구 대여 및 구입, 사업비 증액 방법을 강구하여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보다 많은 재가 및 중증장애인들의 참여를 확대 시행하고자 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