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초(교장 류봉민)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친화적 교육체제를 구축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세계인의 날 기념 다정다감 한마당(상호문화 이해 교육)을 운영했다. 2016년도부터 초등학교 계룡초등학교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다정다감 한마당은 일반 학생과 다문화 학생이 함께 학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하도록 운영되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인의 날 계기교육과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만국기 골든벨, 세계인의 날 배지 만들기, 글짓기, 그림그리기, 독후감 쓰기 등 학생중심의 문화행사도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아침 등교 시간에 실시된 ‘다정다감 day 캠페인’은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상호문화이해를 다짐하였다.

이번 다정다감 한마당에 참여한 4학년 김oo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신나는 활동들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지구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고 노력하는 멋진 세계 시민이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다정다감 한마당을 통하여 학생들은 지구촌 다문화 시대를 이해하고 서로의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