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센터장 이종향 교수)가 주관하는 가족운동회가 지난13일 거제대학교 운동장 및 테니스장에서 교직원, 원생, 학부모 등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는 전문적인 위탁운영과 영유아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옥포유치원, DSME 직장보육시설인 플레이그라운드어린이집, 행복어린이집, 빅블루어린이집, 거제시청의 직장보육시설인 거제시청 어린이집 총 5개의 유아교육기관을 위탁관리하고 있다.

선서식을 시작으로 가족운동회는 홍팀(옥포유치원)과 청팀(플레이그라운드, 행복, 빅블루, 거제시청 어린이집)으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자녀와 부모가 하나가 되는 ‘손을 잡고 달려요’, ‘내사랑 신발 찾기’, ‘판 뒤집기’, ‘줄다리기’ 등의 유아중심의 다채로운 경기가 진행되었다.

센터장인 유아교육과 이종향 교수는 “영유아교육은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할 때 효과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실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 만족하고 앞으로도 영유아, 교사, 학부모들과 함께 21세기의 주인공을 배출할 수 있는 질 높은 위탁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옥포유치원의 문채원 어머님의 감사의 편지를 통해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