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중학교(교장 손정충)는 지난 6월 5일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주찬희 소장과 성폭력 예방교육 강사를 초청하여 2학년 전체를 학급별 맞춤형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성폭력예방교육은 최근 중학교 2학년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궁금해 하는 관심사에 맞도록 사례를 전해주며 학교 내 성폭력의 실태, 종류, 예방 및 대처방법, 올바른 성의식 및 성희롱ㆍ성폭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진행됐다.

또한 스마트폰 성폭력을 포함한 학교 성폭력의 실제 사례를 통해 그 심각성을 깨닫고 법질서에 대해 인지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이번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우리들이 장난삼아 올리는 사진이 사이버 성폭력 범죄라는 사실을 알았어요” ‘“같은 성별의 친구끼리라도 무심코 한 장난이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줄 수도 있구나 생각했다” “자신이나 타인의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카톡에 함부로 올리지 않아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장 주찬희는 “청소년들이 평소 생활하면서 궁금해 했었던 것들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는 것을 보니 시기에 맞는 성폭력 예방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속적인 성폭력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성숙하고 건강한 성의식을 가져 성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예방과 피해자지원(심리·의료·법률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성폭력상담소에서는 여성폭력이 근절되고, 여성인권이 보장되는 사회를 지향하며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인권단체입니다.

◎ 상담 방법

*상담시간: 월~금(09시~18시)/*전화상담: 055)682-1361,682-0361/*팩스: 055) 682-1367

*면접상담 : 사전예약가능 /*사이버상담 :http://cafe.daum.net/gjysvrc

후원 ▶농협은행 351-0955-2362-23 예금주(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연말정산시 소득공제혜택)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