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14일 옥포성지중학교 앞에서 유관기관과 연계한 2017년 상반기‘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는 거제교육지원청과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거제시보건소,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옥포성지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회 임원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각 기관별 현수막과 피켓을 통한 홍보와 더불어, 흡연예방 및 금연 스티커가 부착된 홍보 물품을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흡연의 폐해와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등교하는 시간대에 맞춰 이뤄짐으로써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유관 기관과 연계한 학교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흡연예방과 금연을 위하여 거제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범시민적 운동으로 전개되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열 교육장은󰡒청소년의 금연교육도 중요하지만 흡연예방교육을 조기에 함으로써 학생들이 담배와 인연을 맺지 않도록 하는 것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갈 수 있으며, 흡연은 예방이 최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