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년회의소(회장 강병주)는 지난 17일에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국가유공자와 유족, 유관기관단체장, 시민 등 참여, 거제청소년 수련관의 협조로 국가를 위해 공헌하고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위훈을 기리기 위한 ‘현충일 추념 백일장’을 개최했다.

거제청년회의소가 지역사회개발 운동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날 백일장 대회에는 관내 37개 초등학교 학생들과 청년회의소 관계자와 가족 등 7백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날 거제청년회의소 강병주 회장은 “조국을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영전 앞에 깊이 머리 숙이며, 그 고귀한 정신과 높은 뜻을 기립니다”라며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수많은 힘든 역사와 시련을 견뎌온 강인한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우리는 앞으로도 지켜나가야 하며, 역사를 잊지 않고, 현충일에 애도를 할 줄 아는 학생들과 함께 오늘 많은 추억과 역사를 만들어가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 강병주 회장은 "거제청년회의소는 앞으로도 거제지역의 어린이, 청소년들의 꿈에 작은 보탬이 된다는 마음으로 지역사회개발 운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거제청년회의소가 어떤 곳인지 몰랐는데 오늘 유익한 행사를 주관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많은 일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백일장 대회는 거제교육지원청 지원으로 심사위원 분들의 협조로 신뢰 할 수 있고 엄중하며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시상을 가졌다.

강병주 회장은 "현충일추념 백일장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기대 이상으로 성대하게 끝나 흐뭇하다"며 "참석한 인솔교사, 학부모,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하 시상자 명단

저학년부

장원(교육장상) : 천정우(양지초 3)

준장원(교육장상) : 문경민(상동초 1), 황채원(양지초 2)

국회의원상 : 류송현(제산초 3), 문채원(수월초 3)

거제시장상 : 이효빈(오비초 3), 김동현(제산초 1)

고학년부

장원(교육장상) : 김현호(상동초 4)

준장원(교육장상) : 우지윤(고현초 4), 이가영(대우초 5)

국회의원상 : 장하람(중앙초 6), 조이현(삼룡초 6)

거제시장상 : 박민기 (대우초 5), 한규원(주앙초 5)

이외에 거제시의회의장상, 거제경찰서장상, 통영해양경비안전서장상, 거제소방서장상, 통영세무서장상, 거제JC회장상, 거제JC특우회장상 등 총 40개의 상장이 수여되었고, 부상으로는 상금(장원상: 문화상품권 10만원, 장원상외: 문화상품권 5만원)과 입상 내용을 액자로 제작하여 수여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