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사모, 24일 권민호 시장 입당 반대 성명서…권 시장 "인재 영입케이스로 영입해 달라"

“더불어민주당에서 인재 영입 케이스로 모양새 있게 (권민호 거제시장 자신을) 영입해 달라. 그게 맞지 않나. 그렇게 하고 있다.”

이 발언은 권민호 거제시장이 지난 23일 지역의 한 언론에 한 말이다.

▲ 최근 지역 언론에 보도된 권민호 거제시장 더불어민주당 입당 관련 기사 중 일부

그런데 권민호 거제시장의 이러한 발언을 기다리기라도 한 듯 ‘문재인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문사모‧회장 우성)’은 24일 보도자료 형식의 성명서를 통해 ‘권민호 거제시장 민주당 입당 반대’ 입장을 발표했다.

문사모 측은 “(권민호 거제시장이) 왜 민주당 입당에 목말라하는가. 그건 아마도 정치적 목적보다 개인적 안위를 고려한 ‘생존 몸부림’이다. 정치로 포장한 비루(鄙陋)한 생존전략이다”며 “기회주의(적) 행보를 중단하고 민주당 입당을 즉각 포기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문사모 거제지역 회원들은 최근 청와대를 방문한 후 광화문 광장, 일본대사관 앞에서 권민호 시장 더불어민주당 입당 반대 퍼모먼스를 했다.

이들은 “권민호 시장은 신한국당 소속으로 도의원을 지냈고, 새누리당 시절에 재선시장이 됐다. 보수 정당을 뿌리로 성장한 정치인이다”며 “자유한국당이 침몰하고 있다고 탈당한 것은 양지만 쫓는 기회주의자다. 권 시장은 적폐 세력 몸통으로 청산의 대상이지 결코 통합 대상은 아니다”고 입당 반대 의견을 분명히 했다.

▲ 권민호 거제시장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일부 세력이 권민호 시장 입당을 도우고 있다는 소문이 무성하다고 지적하며, 이러한 행위의 중단을 요구했다. “문재인 정부 국정철학과 동떨어진 정체성이 모호한 이런 사람의 입당을 주선하는 세력은 누구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중앙당의 누구든, 거제의 누구든 (새정부 개혁) 분탕(焚蕩)질에 야합하고 있는 세력이 있다면 즉각 중단할 것을 경고한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이미 전달된 거제지역위원회의 (권민호 시장) 입당 불가 입장을 전적으로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 권 시장 입당이 허용될 경우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 모든 수단 방법을 동원해 (권민호 시장) 입당 저치 투쟁에 나설 것이다. 권민호 시장 자신도 자신의 정체성과 전혀 맞지 않는 민주당 입당 시도를 철회할 것으로 촉구한다"고 끝맺었다.

권민호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입당 절차와 관련해 지난 23일 지역언론에 “그냥 서류 하나 내고 인터넷으로 당원 가입하면 되는데, 일반 평당원처럼 남몰래 살짝 그렇게 할 수는 없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 발언은 현실과는 맞지 않는 발언이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관계자는 최근 본사와 전화 통화에서 “지방자치단체장이 입당 원서를 낼 경우 도당 차원에서 입당자격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회의를 거쳐 입당 여부를 결정한다”고 밝힌 적이 있다.

<성명서 전문>

<권민호 거제시장 민주당입당반대 성명서>

권민호의 민주당입당 시도는 정치로 포장한 비루한 생존전략이다.

기회주의 행태 중단하고 민주당입당 즉각 포기하라!! 

권민호의 민주당입당은 국정철학도 맞지 않고, 민심과 당심에도 위배된다. 권민호의 입당은 90%가까운 국민지지 속에서 개혁과제를 하나하나 해내고 있는 문재인정부에게 크게 욕이 될 것이 분명하다. 하여, 우리는 문재인 촛불정부를 욕보이려는 새누리당 출신 권민호 시장의 비루한 입당시도를 분연히 거부한다.

아울러 민주당원과 거제시민의 뜻을 받들어, 1000만 촛불의 이름으로 경고한다. 민주당의 중앙당이든 경남도당이든 거제지역위원회든 권민호 시장의 민주당 입당을 돕는 자들이 곧 적폐세력임을 분명히 밝혀둔다.

-권민호는 왜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민주당에 입당하려는가

정권이 바뀐 지 한 달 남짓, 권민호 시장이 민주당 입당을 서두르고 있다. 이유가 뭘까. 겉으로 내세우는 명분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는 집권여당의 힘을 빌어야 각종 개발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다는 현실론이다. 둘째는 민주당에 입당해서 경남도지사에 출마할 것이라는 자신의 정치적 야심이다.

그러나 권민호 시장은 지금까지 보수정당을 등에 업고 그들과의 연결고리를 통해 인맥을 형성해 왔다. 현 집권여당인 민주당 인사와는 아예 담을 쌓고 살았던 사람이다. 그런 그가 이제 와서 무슨 낯으로 민주당의 힘을 얻으려 하는가. 설령 민주당에 입당하더라도 그에게 힘을 실어줄 당내 연줄은 거의 없어 보인다. 정치적 야심은 더 황망하다. 현재 권민호 시장의 정치적 입지를 민주당 경쟁후보군과 비교했을 때 그의 도시자 공천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봐야 한다. 그게 현실이다.

그런 그가, 왜 민주당 입당에 목말라하는가. 그건 아마도 정치적 목적보다 개인적 안위를 우선 고려한 ‘생존의 몸부림’으로, 누구보다 지켜야 할 것이 많고, 감춰야 할 것이 많은 그의 처지로 미뤄, ‘정치로 포장한 비루한 생존전략’으로 읽힐 뿐이다. 촛불정부의 개혁과 적폐세력 처단의지가 그만큼 두려운 것이다.

-권민호는 우리가 극복해야 할 적폐세력의 몸통이다.

권민호 시장은 새누리당 당적을 갖고 당선된 재선 시장이다. 박정희 시대 공화당에서 지금의 자유한국당으로 이어진 보수정당은 그동안 지역 국회의원과 시장 직을 수 십 년째 독식하며 지역사회를 쥐락펴락 해 왔다. 유구한 그 보수정당의 중심에 김기춘이 있었고, 지금은 김한표·권민호가 있다.

권민호 시장은 김기춘 국회의원 시절 신한국당 그늘에서 도의원을 지냈고, 윤영·김한표로 이어진 새누리당 시절에 재선시장이 되었다. 보수정당의 뿌리를 기반으로 정치적 성장을 거듭하던 그였다. 그런데 촛불혁명에 힘입은 문재인 후보의 대선 당선이 유력시 되던 지난 4월, 권민호는 자신을 키워준 모태정당(현 자유한국당)을 돌연 탈당하고 민주당 입당을 타진했다. 침몰하는 배에선 설치류가 가장 먼저 뛰어내린다고 했던가. 권민호의 이런 행태는 침몰하는 세월호에서 승객들에게 ‘가만히 있으라’ 하고 제 무리만 살짝 빠져나오던 세월호 선장과 무엇이 다를까. 오로지 양지만 쫓는 기회주의적 행태가 아닐 수 없다. 적폐는 청산의 대상이지 결코 통합의 대상은 아님도 분명히 밝혀둔다.

-누가 권민호의 입당을 도우며 새정부 개혁에 분탕질을 하는가.

권민호 시장은 지난 2016년 새누리당 김한표 국회의원 당선에 지대한 공헌을 했고, 이번 대선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지지(물론 중간에 탈당하긴 했지만)했다. 지난 2월 초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고현시장을 방문하자 다수 공무원을 대동해 시장을 직접 찾아 유승민 후보에게 인사하고 당선을 염원했다. 시장 상인들에겐 유승민 후보 지지를 부탁하기도 했다. 그런 그가 민수당관계자들에게는 18대 대선과 19대 대선에서 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지지했다고 주장한다. 앞과 뒤가 다른 표리부동한 사람의 전형이다.

항간에는 민주당 내에 권민호 시장의 입당을 대선 전부터 논의한 일부 세력이 있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문재인 정부 국정철학과 동떨어진 정체성이 모호한 이런 사람의 입당을 주선하는 세력은 누구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 중앙당의 누구든, 거제의 누구든 이런 분탕질에 야합아고 있는 세력이 있다면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

-정체성 불분명한 수 천 명 동반입당? 그것은 ‘권민호 사당’으로 전락한다.

권민호 시장의 민주당 입당시도가 더 가관인 것은 민주당 정체성과 전혀 다른 자신의 측근인사 수 천 명을 권리당원으로 등재시켜 동반입당을 획책하고 있다는 점이다. 권민호 시장 주변 인물이 다량의 입당원서를 들고 다니며 지인들에게 입당을 권유하고 다닌다는 사실은 곳곳에서 목격되는 엄연한 사실이다. 권민호 시장이 거제지역 민주당 권리당원보다 훨씬 더 많은 측근의 동반입당이 허용된다면, 그것은 민주당이 아닌 한순간에 ‘권민호 사당’으로 전락하고 만다는 사실은 불을 보듯 뻔하다.

내년 지방선거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미쳐 민주당 주자들의 참패로 이어질 공산도 매우 높다. 겉과 속이 다른 보수세력의 대거 입당은 민주당 후보 선거전을 크게 위축시키고 혼란만 부채질할 것이다. 민심도 크게 실망해 민주당 후보를 아예 외면할 개연성도 매우 높다. 보수의 때가 올 때까지 민주당 이름으로 기다리겠다는 ‘위장 입당설’까지 나도는 상황 아닌가.

이상에서 살펴봤듯이 우리는 권민호 시장의 민주당 입당을 분연히 일어나 거부하며, 중앙당은 이미 전달된 거제지역위원회의 입당불가 입장을 전적으로 수용할 것을 촉구하는 바이다. 만의하나 권민호 시장의 입당이 허용될 경우 결코 그 결과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입당저지 투쟁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혀둔다. 아울러 권민호 시장도 자신의 정체성과 전혀 맞지 않는 민주당 입당시도를 즉각 철회할 것을 엄중히 경고하고 촉구한다.

-촛불동지여!! 우리가 어찌 지난겨울 칼바람에도 끄떡없던 광화문촛불의 영롱함을 잊겠는가!! 아직 촛불을 내려서는 안 된다. 아니 촛불을 더 높게 들어야한다. 하여, 지역의 구석구석 적폐의 온상을 밝혀야 한다.

감사합니다.

2017년 6월23일

문재인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문사모) 일동

거제적폐청산위원회 일동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