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MCA…민간소비자단체회원과 관련 업무 행정 담당자 대상

2009년 경상남도소비자단체협의회의의 사무국인 거제YWCA는 경상남도 전체의 소비자업무를 맡아 진행하면서 10월22일~23일 1박2일로 경상남도청과 20개 시·군 공무원 그리고 경상남도 민간소비자 19개 단체가 공동의 소비자정책 활성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을 산청삼성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올해 워크숍은 경상남도 민간소비자단체회원과 관련 업무 행정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류재선 운영위원장의 소비자정책활성화를 위한 기본발제와 최용균 비전경영연구소장의 효과적인 상담스킬, 최봉환 부산지방공정거래소 소비자과장의 변화하는 소비자정책에 대한 이해 등의 일정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진행중인 거제YWCA어르신소비자교육사업단의 소비자피해 상황극은 참석자들로부터 소비자 교육의 확실한 교육 자료라는 평가와 함께 경상남도 경제정책과로부터 초청과 함께 동영상내용을 보내 드리기로 하였으며 이후 각 단체로부터 자료 요청을 받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09 소비자정책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은 소비자 정보의 양적 팽창 등으로 소비자정책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지역에서의 소비자운동 및 소비자행정 과제와 전망을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여 새로운 지방소비자정책 과제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