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조선단신
     
해군 명예함장 위촉 및 감사패 다수 수상
2017년 07월 13일 (목) 23:21:49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 특수선사업본부 소속 직원들이 지난달 해군 최정예 잠수함 ‘이순신함’ 창정비 사업에서 해군의 작전수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함장과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 회사 특수선사업운영부 소장원 부장은 지난달 최정예 해군 잠수함 ‘이순신함’의 명예함장으로 위촉됐으며, 같은 소속 7명의 직원들도 해군 최종수 함장(해군 중령)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해군은 함정건조를 비롯한 함정의 전비태세 확립에 기여하거나 장병들의 전투의지 고취 및 사기진작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명예를 선양하기 위해 명예함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순신함 함장 최종수 중령은“함정의 창정비 수리 및 해군 임무수행에 선제적 고객지원과 승조원들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적극 해결해주는 등 성공적인 이순신함 창정비 업무에 기여한 바가 커 명예함장으로 위촉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소장원 부장은“성공적인 공사수행을 위해서 맡은 바 임무를 다 했을 뿐인데 이순신함의 명예함장으로 위촉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최정예 잠수함인 이순신함이 우리나라 해양수호의 주역으로 활약하길 기원한다”고 명예함장에 위촉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순신함은 대우조선해양에서 잠수함 성능 유지 및 향상을 위한 창정비 작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지난달 14일 해군에 최종 인도됐다.

   
 
거제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RSS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