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초등학교(교장 박람숙)는 14일 본교 운동장에서 유치원,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깨동무행복놀이터(워터 바운스 물놀이)를 실시하였다

1,2교시에 물놀이 안전교육을 받은 뒤 5교시부터 물놀이 복장으로 갈아입고 물놀이에 들어갔다. 유치원,1,2학년의 저학년부와 3~6학년 고학년부로 나뉘어 각각 학년수준을 고려한 풀장을 설치하여 친구들과 어울려 안전하고 신나는 물놀이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물장구를 치거나 물총 놀이, 물 미끄럼틀을 타며 더위를 잊은 채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친구들과 맛있는 수박과 바나나를 사이좋게 나눠먹으며 하하호호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본교는 ‘학생이 즐겁고 학교폭력 없는 행복공동체’를 주제로 어깨동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의형제·의자매 활동, 가족친화 활동, 자연친화 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에는 의형제·의자매와 함께 점심을 먹으며 형제애를 기르고, 학교 내 작은 동물원과 텃밭을 가꾸며 자연을 사랑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고 있다.

어깨동무행복놀이터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6학년의 마지막 여름을 친구, 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친구들과 더욱 사이좋게 지내고 동생들을 사랑하며 폭력없는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