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지난 14일 아동급식조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아동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과 여성능력 개발과 경제적 안정 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과정이다. 지역 사회에서 꾸준한 수요가 있는 급식 파견업체 및 어린이집 조리사 인력난 해소에 기여 하고 전문자격증 과정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자기개발에 기여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중요한 지역 활동가가 될 것이다.

이번교육은 4월17일부터 7월14일까지 20명의 교육생이 60일간 24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수업 중 1명이 조기취업 하여 19명이 수료했으며 16명이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 했다. 수료생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담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