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서장 김주수)는 외국인 명예경찰대원들 대상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심폐소생술 교육을 했다. 지난 19일 거제경찰서 3층 강당에서 했다. 

1시간 동안 실시된 이날 교육은 정보보안과 소현정 경위, 김수영 경사가 응급처지 과정 수료 후 교육주재로, 중국, 스리랑카, 네팔 국적으로 구성된 외국인 명예경찰대원 24명이 참석했다.

심정지 시 ‘4분의 기적’이라 불리는 골든타임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응급상황 발생시 필요한 심폐소생술, 자동세제동기(AED)사용법, 상황별 응급 처치법을 배운 후, 인체모형으로 2인 1조로 번갈아 가며 직접 실습하면서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서 외사계는 피서지 외국인 범죄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7.14부터 8.20일간 학동, 와현 해수욕장에서 외국인 도움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외국인명예경찰대원들과 합동 순찰을 진행 중이다.

이번교육으로 외국인 운집지역 합동순찰 및 물놀이 관련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실제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주수 서장은, 여름철 피서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신속한 응급처치가 중요하며 일상생활에서도 꼭 필요한 이러한 교육이 외국인 명예경찰들에게도 중요하다고 하며 안전한 다문화사회 정착을 위한 협력치안 보조자로 활동해 주길 바라며 공감 받는 안전한 외사치안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