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희망센터 ‘조선업근로자 능력개발’ 훈련기관 위탁계약
조선업희망센터 ‘조선업근로자 능력개발’ 훈련기관 위탁계약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7.07.27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조선업희망센터에서는 조선업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고용안정을 위하여 ‘조선업재직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조선업재직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지원사업’은 조선업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기업 소속 재직 근로자에게 1인 1과정, 훈련비의 90%를 100만원 한도 내에 지원한다. 앞서 공모를 통한 참여 신청 훈련기관 중 최종 12개 훈련기관(21개 훈련과정)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27일 훈련기관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이 날 위탁계약을 체결한 훈련기관은 거제대학교 평생교육원, 거제배관특수용접학원, 거제요리전문학원, 거제제과제빵기술학원, 거제직업전산학원, 비에스비계학원, 수석커피교육학원, 아이티로드컴퓨터학원, 월드비전영재사관학교, 조민승요리학원, 한국바리스타커피학원, 휴평생직업교육학원이며 각 기관에서 용접, 설계, 비계, 직업상담사, 요리 등 총 21개의 다양한 훈련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훈련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훈련기관별로 자율적으로 실시되며 훈련대상자는 조선업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 기업 소속 재직자로 각 훈련기관에서 직접 모집·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홈페이지 www.geojesh.or.kr를 참조하여 희망과정 해당 기관에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12개 위탁 훈련기관에게 조선업재직자 교육훈련과정을 통해 많은 재직 근로자들이 다양한 직업능력개발 훈련기회를 가지고 직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훈련생 모집 및 교육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며 “재직근로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