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생활·문화 > 청소년
     
아동·청소년 대상 마음건강인성캠프 진행
2017년 08월 09일 (수) 20:57:18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들이 밝고 바르게 자라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마음건강인성캠프’를 지난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 동안 진행했다.

   

이번 마음건강인성캠프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의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는 흥미롭고 체험위주의 참여를 통해 올바른 인성가치관을 형성하고자 통영 용화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진행하였다. 인성교육을 주제로 ▲108배 절명상 ▲레크레이션 ▲체험활동(지점토만들기, 단주만들기) ▲스트레칭 체조 ▲숲속명상 ▲걷기명상 등 아동·청소년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들로 구성했다.

   

캠프에 참여한 허○(초등) 학생은 “1박2일 동안 재미있었고 마음이 평화로워졌어요. 그리고 감사와 배려를 깨닫고 자연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한층 더 성장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라며 템플스테이에 참여한 소감을 전하였다.

이 외에 템플스테이를 마치고 난 이후에는 가정과 학교에서 벗어나 스트레스 해소 및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한 열린 마인드를 육성하고자 외부체험활동(스카이라인 ‘루지’)을 진행하였다. 이날 참여자 중 조○○(고등)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경험해보지 않았다면 정말 후회 할 뻔 했어요. 너무 기분 좋고, 스트레스가 다 날라 가는 거 같아요” 라며 체험활동 소감을 전하였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원진실 관장은 “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힐링을 통해 건강한 가치관과 인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 055-680-7011, 7024 

거제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RSS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