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2017년 청소년봉사학교 ‘봉사의 품격’을 지난 7월26일~27일(1기), 8월 16일~17일(2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기초교육 후, ‘청소년이 왜 봉사활동을 해야 하는지?’, ‘청소년이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은 무엇이 있는지?’ 등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를 스스로 찾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천연 모기 퇴치제 제조와 나눔, EM 활성액 제조와 EM흙공 제작 및 환경정화 활동을 수행하였다.

봉사의 품격 1기에 참여한 상문고등학교 진나영 학생은 “봉사활동과 청소년을 관련지어 ‘우리가 무슨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한 번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동안은 단순히 시간을 채우기 위한 봉사활동을 해왔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이번 봉사의 품격을 계기로 의미 있는 봉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모기 퇴치제를 만들었을 때는 내가 갖고 싶었지만, 막상 필요한 어르신께 직접 드리니 매우 뿌듯하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 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로 올바른 인성 형성과 지역공동체인식 확립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다. 옥포종합복지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활동을 위해 앞장서도록 하겠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기 원하는 지역주민은 아래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자원봉사자 관련 문의 : 055-680-7003)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