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산림조합(조합장 이휘학)은 지난날 16일 SJ산림조합상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같은 성적은 산림조합중앙회가 전국 142개 산림조합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다. 올해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SJ산림조합상조'가 기존 상조서비스와 차별화된 새로운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SJ산림조합상조는 수목장림 분양 특별 우선권, 벌초대행서비스, 동영상제작, 임산물 인터넷 쇼핑몰 ‘푸른 장터’등에서 사용 가능한 ‘SJ바우처’제공 등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통합 장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휘학 조합장은 “산림조합에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산주와 조합원 그리고 고객 모든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겠다”며, “상조서비스뿐만 아니라 스마트뱅킹, 현대카드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산주와 임업인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임업인 소득증대와 지술지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제공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산림조합은 임업인과 조합원을 위해 산림경영 지도의 날을 정해 현지방문 기술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임업용 면세유 공급, 서민금융지원, 상조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과 산주의 원활한 산림경영을 위해 대리경영사업, 나무시장, 묘지벌초대행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