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권민호)가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과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열리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가해 아름답고 역사적 의미가 가득한 거제시 관광지를 홍보한다.

매 회 1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부산국제관광전’과 전 세계 50개국 400개 바이어와 국내 관광업체 800여개가 참여하는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국내 최대 규모 B2B 비즈니스의 장으로 관광정보를 교류하고 우수한 거제시의 관광자원을 국내외로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이다.

부산국제관광전 거제 관광홍보부스에는 참여를 희망한 거제씨월드, 삼성호텔, 거제시공예협회가 함께 참여해 특산품 전시 및 퀴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거제시 홍보 동영상을 통해 외도보타니아, 바람의 언덕 등 거제 8경과 함께 거제 대표 축제를 홍보한다.

그리고 한국방문위원회와 서울시가 공동개최하는 서울트래블마트는 애드미럴호텔과 거제씨월드가 자체 B2B 비즈니스를 하고, 우리시는 단독부스를 설치하여 거제시를 알릴 계획이다.

거제시는 ‘TPO 관광교역전 2017-호치민’에도 참여하며, 향후 각종 박람회 등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관광업계와 함께 실질적인 관광객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동으로 거제 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