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는 12일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스마일 책갈피 및 희망이 담긴 사탕봉지를 전달하는 캠페인 행사를 실시하였다.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에 대한 소중함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전교 회장 및 부회장 간부들과 함께 솔리언 또래상담부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구호를 외치고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스마일 책갈피를 나누어주면서 소통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 상담주간 전체 운영기간 : 2017. 9. 4.(월) ~ 2017. 9. 29.(금)
- 학생, 학부모 대상 : 2017. 9. 4.(월) ~ 2017. 9. 22.(금)
- 자살예방과 생명존중교육 문예 행사 및 상담 체험 기간 : 2017.9.4.(월)~9.22.(금)

이번 2학기 상담주간 및 생명존중 교육주간 행사는 안전생활부 Wee클래스 (김영수)상담선생님, 솔리언 또래상담부 학생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되고, 스마일 책갈피를 통해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교감선생님과 2-5반 담임선생님 및 여러 선생님께서 학생들과 함께 ‘사제동행 긍정마인드 다트판 게임’을 실시하였다. 긍정적인 단어를 맞추면 점수를 더하고, 부정적 단어를 맞추면 점수를 빼서 결국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하은(솔리언 또래상담부 회장, 2학년)은 다트판 게임과 스마일 책갈피를 나누어 주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었으며, 앞으로 학교폭력이 사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재석 교장은 “거제중앙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2학기 상담주간 및 생명존중교육 행사를 통하여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