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포초등학교(학교장 성종복)는 14일 스쿨존을 통과하는 운전자들과 전교생을 대상으로‘안아주자’(안전한 학교를 아이들에게 돌려주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등교시간 교문 앞에서 전 교직원과 전교어린이회 임원 및 학급봉사위원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스쿨존 교통준수를 외치고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안전운전에 대한 운전자들의 인식전환을 위하여 목소리를 높였다. 지역민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거제경찰서 경비교통과 소속경찰관들과 장승포지구대 소속 경찰관들, 능포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회원들, 거제시녹색어머니회연합회 회원들, 거제시 노인교통봉사대원들이 함께 캠페인에 참석해 학교안전을 위해 모두가 협조해나가는 건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는데 솔선수범하였다.

‘안아주자’교통안전캠페인에 참가했던 전교어린이회 회장 이정인 학생은“교통질서를 잘 지키고 있는지 스스로의 행동을 돌아보며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동생들에게 무심코 교통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되돌릴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해주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드는데 내가 먼저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