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영)은 복지관 이용자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치매 바로알기’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열었다.

이날 건강강좌에서는 부산대학교병원 정신의학과 이강윤교수가 치매에 대한 오해와 진실, 치매의 증상, 치매 예방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이번 강좌는 어르신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는 평소 치매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가졌다.

건강강좌에 참여한 어르신은 “치매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점을 이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고, 평소 생활습관에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아주 유익한 내용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런 강좌를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영 관장은 “건강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우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강좌를 지원해 주어 감사하다. 노년층의 건강관리는 더더욱 중요하며, 고령화로 노인복지가 중요한 때인 만큼,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분기별 1회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연계해 정기적인 건강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김남영 사회복지사(☎055-636-030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