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 회의실서…도 주요현안 지원 건의

경남도는 25일 오전 11시 국회 자유한국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자유한국당과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주요 현안사업 추진과 내년도 국고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자유한국당 김한표 경남도당 위원장과 경남에 지역구를 둔 박완수 이주영 윤한홍 김성찬 박대출 김재경 이군현 여상규 엄용수 윤영석 강석진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동식 경상남도의회 의장과 도당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남도에서는 한경호 도지사권한대행과 실국본부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경남도는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단 등 3개 국가산단 조성, 항공MRO 사업 유치, 남부내륙철도 조기 착공 등 도정의 주요 현안을 보고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2018년도 국고예산 확보대상 사업인 함양~울산 간 고속국도 건설, 주남 새드리길 생태탐방로 조성, 거제~마산(국도5호선) 건설 , 자동차 섀시모듈화 전략부품 개발지원 기반구축,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조성, 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 등에 대한 국고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이 밖에도 진주 상평산업단지 재생, 마리나 비즈센터 건립, 하동~화개(국도 19호선) 건설, 나노금형 상용화 지원센터 구축, 거제 자연생태테마파크 조성, 양산 도시철도 건설, 유교문화활성화 선비문화체험연수 사업 등에 대한 예산 지원도 건의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정부 예산안에 미반영 된 현안사업들이 국회 심의과정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내년도 국비 예산안이 확정되는 12월까지 서로 협력해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