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야외 공연장에서 2017학년도 NCS기반 교육과정 성과 확산 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는 지역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인 거제대학교가 운영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 즉 NCS기반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운영을 지역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지역민 2천여명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조선해양플랜트 특성화 대학으로 교육부가 주관하는 특성화 전문대학육성사업(이하 SCK 사업) 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꾸준한 지원을 받고 있는 거제대학교는 이번 박람회에서 SCK 사업의 핵심인 NCS기반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동시에 하여금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체험, VR체험 등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특히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박람회’와 연계한 공동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진로체험의 소중한 기회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역 기관의 성공적인 상생형 교육 축제 모델을 선보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영기 총장은 개회식에서 “거제대학교가 그동안 추진해온 NCS기반 교육과정의 성과를 거제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경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거제 지역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인 거제대학교가 국가직무능력표준의 성공적인 운영을 확인하는 자리인 만큼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과 함께 “이번 행사를 통해 거제대학교가 조선해양플랜트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