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거제지역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 개최
2017년 거제지역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 개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7.10.18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12일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거제시청과 공동으로 주관한 ‘2017년 거제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행사에 앞서 거제교육지원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취업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주력업종인 조선업 협력사 외에도 유통 서비스업 및 의료업등 약 30여개 사업체가 참여하였으며, 거제·통영·고성 관내 특수학교(급) 재학생 및 졸업자 200여명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업종의 사업체에 면접을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졸업예정학생 A군은“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희망하고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장애인을 채용하려는 사업체가 한곳에 모여 면접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고, 평소 어렵기만 했던 면접이 경험으로 남아 앞으로의 취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취업박람회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거제교육지원청 이승열 교육장은“비장애학생에 비해 취업의 기회가 제한적인 장애학생들에게 질 높은 취업의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주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취업박람회가 관내 장애학생들의 취업의 기회를 넓혀주고 더 나아가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유지하도록 도움이 되길 희망 한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오늘 행사에 참여한 장애학생에게는 직업훈련 및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서비스 상당돔 진행하여 직업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