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는 지난 28일 상공회의소 2층 컴퓨터실과 3층 대회의실에서 우리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자 및 워드프로세서 2개 부문에 걸쳐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여덟 번째로 거제상의가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 거제시, 거제교육지원청, 장승포농협, NH농협 거제시지부, 거제축협이 후원했다.

한자 부문에는 국산초등학교를 비롯한 17개교 70여명이, 워드 부문에는 기성초등학교를 비롯한 15개교에서 60여명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한자 시험은 5급 수준의 100문제가 출제되어 60분간 시행되었고, 워드시험은 1급 수준의 문제로 30분에 걸쳐 치러졌다.

채점결과가 나오는 대로 종목별로 개인(최우수, 우수, 장려, 학년별 우수) 표창과 함께 부상이 주어지며, 단체(학교별 최우수, 우수)에는 표창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장승포농협과 거제축협에서 문화상품권과 채점결과에 따른 부상품을 NH농협 거제시지부에서 학용품을 후원했다.

거제상의 관계자는 한자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IT교육의 기초가 되는 워드프로세서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도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