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기관
     
거제소방서 2017년 긴급구조 종합훈련
2017년 11월 09일 (목) 19:51:54 거제인터넷신문 az6301@hanmail.net

거제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8일 오후 2시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에서 2017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 했다. 거제소방서 직원 93명을 비롯해 거제시청, 거제시 보건소, 거제경찰서 등 12개 기관 250여 명이 함께한 이번훈련은 대규모 숙박시설의 대형화재를 가정하여 실시되었다.

   

대명리조트의 자위소방대는 조직 및 임무에 따라 피난활동과 인명구조 활동, 화재진압활동 등을 실시하였으며 거제소방서장의 재난현장 지휘권 선언과 긴급구조 활동, 그리고 거제시 보건소장의 재난현장 응급의료소 운영, 거제시청의 통합지원본부 운영과 지휘권이양, 복구활동 순으로 훈련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이날 훈련에는 삼룡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도 훈련에 참여하고 어린이 안전체험장도 운영하여 기초안전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김동권 거제소방서장은 “재난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 어떠한 재난이 일어나더라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재난대비 훈련이 매우 중요하며 향후 훈련을 통해 긴급구조지원기관과의 통합지휘체계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RSS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