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용규)는 중소기업인력양성 사업학교로 지정받아 해외 기업체 및 학교 방문 체험을 통하여 리더십과 세계시민의식을 함양시키는 3박 4일간의 알찬 해외체험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제여자상업고 학생들은 오사카 사야마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일본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받으며 일본의 교육환경을 직접 체험하였다. 양국의 우애를 다지는 교류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교육환경이 일본보다 뒤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도 되었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본학생들과의 헤어짐을 아쉬워하였다. 또한 양국 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은 서로 준비한 선물을 교환하며 학교 간 우애를 다졌다.

한편 거제여자상업고 학생들은 오사카 샤프 현지 공장, 시마즈 제작소, 기업가 박물관, 아베노 방재센터, 니시키 구로몬 시장, 나라 및 교토의 유적지 등을 탐방하면서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자신의 꿈과 진로 비전을 수립하는 보람찬 시간을 가졌다.

학교장은 앞으로도 상업계 특성화고의 위상을 높이고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해외체험 연수를 계속 추진하여 학생들이 더욱 열심히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중학교 학생들이 거제여상을 선택하면 이러한 해외체험의 기회도 주어진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학교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